IS 태권도 품새 시범 대원 정체는?터키 잠적 김군 IS 훈련 중

핫토픽|2015. 2. 25. 17:26



IS 태권도 품새 시범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터키 잠적 김군이 IS 훈련을 받고 있다고 국정원이 밝혔습니다.


IS 태권도 품새 시범은 지난 19일 IS가 인터넷에 공개한 2분짜리 훈련 영상에 등장했습니다. IS 대원이 태권도 품새 태극 1장과 유사한 동작을 선보이는 영상입니다.


이 IS 대원이 선보인 태권도 동작은 태극 1장 18가지 동작 중 마지막 2개 동작을 제외한 나머지 동작이 태극 1장과 일치했습니다. 동작은 다소 어설펐지만 절도 있는 동작과 발차기¸ 앞굽이 자세 등을 보아 태권도를 정식으로 배운 것으로 짐작됩니다.


그러나 얼굴 대부분을 복면으로 가려 이 IS 대원이 한국인인지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한편 터키에서 실종된 김모『18』군이 IS에 가담해 훈련을 받고 있다고 국정원이 공식 확인했습니다.


국정원은 24일 비공개로 열린 국회정보위 전체회의에서 김군의 소재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IS에 합류해 훈련을 받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국정원은 이날 김군이 IS로 갔고¸ 장소는 확인되지 않지만 훈련을 받고 있다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보위의 한 참석자는 국정원은 김군이 IS 영역에 있는 종합훈련지에 있는 것으로 파악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고¸ 다른 참석자는 김군이 훈련하는 부대에 있다는 것은 확인했다고 하더라고 전했습니다.

댓글()